오늘 광고 노출 수에 비해 단가가 상당히 높은 걸 봐서 보고서를 한 번 찾아봤다.

리워드 광고인데 노출 수 2에 2천원이다

오후 12시에 2번 본 건데 내가 알기로는 클릭을 해도 몇 백원이니 아마 광고를 보고 해당 앱까지 다운로드 받은 것 같다. 오류가 아니면 말이다. 시간대를 보니 다운 받은 건 한 번인 것 같은데 이게 말이되는 단가인가 싶다.
참고로 배너 광고는 노출 1당 단가가 0.1~0.3원 사이로 체감된다. 리워드광고는 시청만 할 경우 10원~20원으로 체감된다. 나쁘지 않은 편이다. 근데 2천원은 처음 본다.
앱을 처음 만들 때는 배너광고가 추가하기 편하지만 결국 고수익을 볼려면 리워드형 광고만이 답인 것 같다. 그리고 앱 오프닝 광고는 경험상 거부감만 급상승시키고 앱 삭제로 귀결되는 것 같다
앞으로는 여러 수요가 있는 리워드 상품을 만들고 리워드 광고에 대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해볼 예정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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