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재 애드몹에서 앱 오프닝 광고, 보상형 광고, 배너 광고를 통해 수익을 보고 있다.
각 광고의 특징을 정리해보자면
앱 오프닝 광고
- 앱이 켜질 때마다 뜨는 전면 광고, 내가 다른 앱을 통해서 느낄 때는 큰 불편함을 안 느꼈는데 다른 사용자들은 거부감이 좀 있는 것 같다. 수익성이 점차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
보상형 광고
- 광고 버튼을 눌러서 보는 광고. 일반적으로 광고 보는 대가로 보상을 준다. 단가가 제일 높다. 1회 노출당 2~30원, 클릭시 10배 정도 수익을 버는 것 같다. 능동적으로 보는 거라 거부감이 생각보다 적은편. 다만 계속 광고 시청을 유도하도록 로직을 짜는 게 매우 중요하다. 이번에 광고 수익 흐름을 보면서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.
배너 광고
- 가장 운영하기 단순하고 흔한 광고. 단가가 매우 낮다. 체감상 0.1~0.2원 정도? 큰 수익을 볼려면 배너 광고만으로는 매우 힘들 것 같다.
그래서 결론은 보상형 광고를 메인으로 운영하는 방향으로 가야할 것 같다. 그리고 사용자가 보상형 광고를 계속 시청하도록 유도하는 로직을 만드는 매우 매우 중요하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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